2013년 1월 13일 일요일

BMW 리모컨 거리 늘리기

d club 에 쓴 글을 옮깁니다.



 국내 들어올 때 주파주 문제로 키 리모콘 거리가 짧아진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제 키 주파수는 315MHz네요.

 근데 뭐, 북미쪽 자료 보다 보면 거리 짧다고 난리에요 ㅋㅋ 10~20 피트 까지 가야 된다며.
 컴포트엑세스가 들어가면 룸미러쪽에도 안테나가 있어서 거길 늘리면 쉽게 늘립니다마는,
 우리 1시리즈는 그런 옵션따위 없습니다 ㅋㅋㅋ

 (게다 다들 사진들이 도난방지까지 있는 옵션이더라구요. 저희 ecm만 있는 룸미러에서는 어떨지 몰라 뜯어보진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리모콘 거리 늘리기!!




보통 이정도 거리는 되어야 리모콘 들어가시죠?
눈이 와서 차가 더럽고 아이폰을 발로 들고 찍어서 사진 상태가 좀 안좋네요 이해해주세요.
저는 이정도 거리에서 한발짝 더 가야 리모콘이 됩니다.


이상태에서, 입을 벌리고 리모콘을 입에 꼽아(!!!) 주신다음
입을 벌린 채 리모콘을 누르면!!!






요정도 거리까지 리모콘이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손을 펴서 차를 가르키면 좀 더 멀리 됩니다;;;;




사람없는 곳에서만 하세요 ㅋㅋㅋㅋ




이럴 용기가 있으시다면.......




이정도 거리까진 가능합니다.





쪼개고 나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안테나 부분입니다.

적당한 선으로 연장해버리신 후 키는 다시 본드로 붙이시면 위의 거리만큼! 가능해지더군요.
주파수 계산하면 적당한 안테나 거리가 있을텐데 그거까진 귀찮아서 안했구요,

그냥 랜선 잘라다가 안쪽 선 하나 빼서 대략 10cm 정도 이었습니다.
납땜도 안했네요.




적당한 깡, 굴러다니는 랜선 10cm, 10분 내외의 시간이 있다면 북미 리모콘이 부럽지 않아요!


아, 돈 받고 해주는 업체도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전에 모임에서 어느분이 말씀해 주셨는데 제 즈질 기억력이 기억은 못하겠네요.


도움 좀 되셨나요? ㅎㅎ


---------------------------------------------------

아래는 다른분께서 제 글 보고 315LP를 315로 만들어버리신 사진입니다.
저항하나를 제거하고 쇼트 시키면 디파워된걸 없애니 출력 증강!!
AFTER  사진에서 저리 돌아가지 않고 원래 저항위치에 쇼트 시켜도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